온라인 영어 교육을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늘 하는 말이지만, 창업을 결심하면 제일먼저 사업계획서를 쓰라고 말씀드립니다. 그래서 지금부터 간단하게 창업 순서를 써보겠습니다.
사업계획서에는 반드시
시장조사와 전화영어인지, 화상영어인지 반드시 구분해야합니다.
특히 화상영어라면 스카이프로 할 것인지, ooVoo로 할 것인지, 일반 화상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 등등을 정해야하고 만약 화상 솔루션으로 종했다면 하청업체에서 솔루션까지 공급해줘야 합니다.
그리고 하청업체가 홈페이지에서 회원들의 수업 데이터를 잘 올릴 수 있도록 강사 페이지는 영문으로 제작해주는 것도 좋습니다.
특히 마케팅, 즉 회원 모집 등에 대한 부분은 직접해낼 수 있는 구체적인 숫자를 이용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. 막연하게 6개월 안에 200명..이런 식으로 하지마시고,
회원 모집 :
1. 전단지 :
비용 : 인쇄비(4도 칼라, 인쇄소 00인쇄소, 충무로 02-123-4567, 000만원/ 디자인 비용 포함)
배포 : 학교 및 아파트 각 2만장, 배포 비용 00만원(전문 업체명 00 연락처 00-000-0000)
배포대상 : 학교 : 서울 초등학교, 부산 초등학교, 한성초등학교, 광주 초등학교 등 총 4개교 / 아파트 : A아파트(5개 단지, 총 2000가구), B아파트...
배포 기간 : 2010년 1월 (1개월간)
기타/비고 : 아파트는 별도의허가가 필요함. 배포 업체에게 문의할것.
목표 회원수 : 00명
2. 신문
형식은 상동
3. 인터넷
3-1. 검색어 광고 : 오버츄어 (업체명, 주요 검색어 "화상, 화상영어,전화영어 .... 기타등등등등 ")
3-2. 리얼클릭 : 검색어 , 매체.. 기타 등등
4. 학원 영업
...
5. 홍보 마케팅 기간 : 2010년 1월 ~ 3월
총 지출 비용 : 000만원
목표 회원 수 : 목표회원수는 낮게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. 기대보다 많으면 문제될 것이 없으나 기대보다 적으며 실망도 크고 생각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. 처음에는 연습한다고 생각하시고, 이러한마케팅 경험이 늘어날 수록 회원수도 늘어나게 됩니다.
위와 같은 직접 보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.
거래처들의 연락처와담당자 이름까지 파악해두면 시간절약 뿐만 아니라 직접 추진했을 때, 시간낭비가 없어집니다.
특히 예산과 소요시간 등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.
또 오프라인 홍보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래야 이미 오프라인 홍보에서의 리스크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
그리고 콜센터 등에 대한 부분은 초기에는 직접 콜센터 구축보다는 아웃소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그 이유는 회원 모집에 사용되야할 비용을 콜센터에 쏟아붓게 되면 나중에는 스스로 무너지게 되기 때문입니다.
성공하려고 사업을 하는 데, 시작부터 회원 모집해서 돈 벌생각보다는 남들 따라 콜센터 구축을 먼저 하다보면 수익과 지출의 income balance가 안 맞아서 쉽게 무너지기 때문입니다.
밤 늦게 글을 쓰다보니, 좀 정리가 안된 것 같습니다.
다음에는 제가 샘플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.
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.
사업계획서에는 반드시
시장조사와 전화영어인지, 화상영어인지 반드시 구분해야합니다.
특히 화상영어라면 스카이프로 할 것인지, ooVoo로 할 것인지, 일반 화상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 등등을 정해야하고 만약 화상 솔루션으로 종했다면 하청업체에서 솔루션까지 공급해줘야 합니다.
그리고 하청업체가 홈페이지에서 회원들의 수업 데이터를 잘 올릴 수 있도록 강사 페이지는 영문으로 제작해주는 것도 좋습니다.
특히 마케팅, 즉 회원 모집 등에 대한 부분은 직접해낼 수 있는 구체적인 숫자를 이용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. 막연하게 6개월 안에 200명..이런 식으로 하지마시고,
회원 모집 :
1. 전단지 :
비용 : 인쇄비(4도 칼라, 인쇄소 00인쇄소, 충무로 02-123-4567, 000만원/ 디자인 비용 포함)
배포 : 학교 및 아파트 각 2만장, 배포 비용 00만원(전문 업체명 00 연락처 00-000-0000)
배포대상 : 학교 : 서울 초등학교, 부산 초등학교, 한성초등학교, 광주 초등학교 등 총 4개교 / 아파트 : A아파트(5개 단지, 총 2000가구), B아파트...
배포 기간 : 2010년 1월 (1개월간)
기타/비고 : 아파트는 별도의허가가 필요함. 배포 업체에게 문의할것.
목표 회원수 : 00명
2. 신문
형식은 상동
3. 인터넷
3-1. 검색어 광고 : 오버츄어 (업체명, 주요 검색어 "화상, 화상영어,전화영어 .... 기타등등등등 ")
3-2. 리얼클릭 : 검색어 , 매체.. 기타 등등
4. 학원 영업
...
5. 홍보 마케팅 기간 : 2010년 1월 ~ 3월
총 지출 비용 : 000만원
목표 회원 수 : 목표회원수는 낮게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. 기대보다 많으면 문제될 것이 없으나 기대보다 적으며 실망도 크고 생각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. 처음에는 연습한다고 생각하시고, 이러한마케팅 경험이 늘어날 수록 회원수도 늘어나게 됩니다.
위와 같은 직접 보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.
거래처들의 연락처와담당자 이름까지 파악해두면 시간절약 뿐만 아니라 직접 추진했을 때, 시간낭비가 없어집니다.
특히 예산과 소요시간 등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.
또 오프라인 홍보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래야 이미 오프라인 홍보에서의 리스크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
그리고 콜센터 등에 대한 부분은 초기에는 직접 콜센터 구축보다는 아웃소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그 이유는 회원 모집에 사용되야할 비용을 콜센터에 쏟아붓게 되면 나중에는 스스로 무너지게 되기 때문입니다.
성공하려고 사업을 하는 데, 시작부터 회원 모집해서 돈 벌생각보다는 남들 따라 콜센터 구축을 먼저 하다보면 수익과 지출의 income balance가 안 맞아서 쉽게 무너지기 때문입니다.
밤 늦게 글을 쓰다보니, 좀 정리가 안된 것 같습니다.
다음에는 제가 샘플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.
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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